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한걸음 더

경기지역화폐 카드 리뷰와 사용처 확인! 내 카드는 어디쯤 오고 있을까? 본문

카테고리 없음

경기지역화폐 카드 리뷰와 사용처 확인! 내 카드는 어디쯤 오고 있을까?

챨리젯 2020. 4. 23. 23:33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역화폐 카드 리뷰와 사용처 확인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코로나19가 유행한 뒤로 많은 경기침체 현상들이 일어났죠 ㅠㅠ특히나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정책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밖으로 잘 나오지 않다보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생계까지 위협이 될 정도로 힘든 시기인 것 같아요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 지자체와 정부에서는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을 했는데요그 중 가장 먼저 시행이 된 경기도의 경우에는 4월 초부터 순차지급을 하고 있어요저번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렸듯이 경기도는 재난 지원금을 지역화폐의 형태로 지급하고 있는데요지역화폐는 실물 화폐가 아니기 때문에 카드에 담아서 포인트 형태로 사용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하네요인트를 담을 수 있는 카드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바로 일반 신용카드, 선불카드, 그리고 지역화폐 카드입니다이 중 가장 사용처가 다양한 지역화폐 카드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는데요넘치는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해서 카드의 발송이 지연되는 일들이 있었죠저 같은 경우 3월 말정확히는 3월 28일날 신청을 했음에도 공지된날짜보다 훨씬 늦은 오늘, 4월 23일날 도착을 했네요거의 한 달 만에 도착을 한 것이죠...ㅠㅠ 발송이 누락된건가 싶어 저는 그 사이에 이미 선불카드를 발급받았지만..^^ 어찌되었든 도착한 지역화폐 카드를 리뷰해보려고 해요~


참고로 발송확인법은 2020/04/20 - [분류 전체보기] - 경기지역화폐카드 발급방법과 발송확인법! 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세요~^^


지역화폐 카드를 받은 것은 4월 23일 오후 3시쯤인데요정확히 말하면 자택으로 사람이 직접 갖다 주는 것이 아니라 우편함에 그냥 넣어놓고 가는 방식이라서 우편함을 꼼꼼히 확인하지 않으면 도착했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약간의 분실 위험도 있는 것 같구요...ㅠ 다행히도 저는 요몇일전부터 이 카드 때문에 매일매일 확인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바로 발견을 해서 얼른 집으로 들고 왔습니다



봉투 앞면에는 경기지역화폐라고 인쇄되어있고 카드제작사인 코나아이 주식회사의 주소도 적혀있네요밑쪽에는 자택 주소와 이름 그리고 발급 신청한 시의 마크가 나와있어요



뒷면에도 경기지역화폐라는 마크와 글자가 찍혀있네요개봉부분 밑에는 조그맣게 본인 외 개봉금지라고도 적혀있네요~



개봉을 하면 안내서 한 장이 들어있는데요안내서 전면에는 혹시라도 앱을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앱스토어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인쇄되어 있네요



이제 안쪽을 확인해볼게요이 부분부터는 지역별로 조금씩 다를 것 같은데 대부분의 내용은 비슷할 것 같아 그냥 저희 지역으로 리뷰해볼게요저는 남양주 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해서 받았어요^^. 두 쪽으로 되어있는 사용 안내서 인데요왼쪽면에는 해당 카드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안내되어 있네요인센티브 혜택들과 사용불가 매장들을 알려주고 있어요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사업장 주소지가 관외인 프랜차이즈 점들은 사용처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오른쪽면 같은 경우 카드 등록법이 나와있습니다양면 접착 테이프로 붙어 있는 카드를 떼어내면 총 5가지 단계로 카드 등록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STEP1은 앱 설치 및 회원가입, STEP2는 수령한 카드 등록, STEP3는 계좌연결, STEP4는 카드 충전하기, 마지막으로 STEP5는 매장에서 결제를 하면 된다고 나와있네요 ^^;;~ 카드 등록은 무조건 앱을 통해 해야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

정확한 사용처 역시 앱과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다만 사용처 업데이트가 조금씩 밀리고 있다고 하니 목록에 없는 가게는 입구에서 한번씩 확인해보도록해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얼른 코로나가 잠잠해져 침체된 분위기가 살아났으면 좋겠어요~*^^*

Comments